IMO는 선박 연료유 황 함유량 0.5% 규제를 금년 1월 1일 실시하였고, 그에 앞선 2018년엔 선박배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초기전략 초안을 채택하였습니다. 이처럼 IMO는 점진적으로 대기환경규제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제해운은 이를 만족하기 위한 해결점을 지속적으로 찾아야 할 것입니다. 바이오 연료는 이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고려되고 있고 아래와 같은 대표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1) 기존 선박의 기관 개조 없이 적용 가능
2) 황(S) 함유량이 전혀 없거나 매우 적음
3) 온실가스 감축 효과
이에 바이오연료를 선박에 사용함에 있어 우선적으로 검토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한 기술문서를 배포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