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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XI

  • EEXI(Energy Efficiency Existing Ship Index)
 
EEXI 소개
  • 국제해사기구(IMO)는 2021년 6월에 개최된 제76차 MEPC 회의에서 MARPOL 부속서 6 개정안을 채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총톤수(Gross tonnage, GT) 400톤 이상의 국제 항해 종사 선박은 선박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술적 조치인 현존선에너지효율지수(Energy Efficiency eXisting Ship Index, EEXI)를 만족하여야 하며, 개정된 국제에너지효율증서(International Energy Efficiency Certificate, IEEC)를 비치하여야 합니다. 동 개정안은 2022년 11월 1일부터 발효되며,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 Applicable ships and types
    • Applicable ships and types
      Ship Type *Conformity to Required EEXI
      Bulk carrier 10,000 DWT and above
      Gas carrier 2,000 DWT and above
      Tanker 4,000 DWT and above
      Container ship 10,000 DWT and above
      General cargo ship 3,000 DWT and above
      Refrigerated cargo ship 3,000 DWT and above
      Combination carrier 4,000 DWT and above
      LNG carrier 10,000 DWT and above
      Ro-ro cargo ship (vehicle carrier) 10,000 DWT and above
      Ro-ro cargo ship 1,000 DWT and above
      Ro-ro passenger 250 DWT and above
      Cruise passenger 25,000 GT and above

 

* Required EEXI가 없더라도 EEXI Technical File은 본선에 보관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위에 명시된 총톤수 400톤 이상의 국제 항해에 종사하는 선박은 EEDI/EEXI Technical File이 승인되어야 합니다.

 

KR 기술 지원 서비스
  • KR은 웹 기반의 EEXI 계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MEPC 75차와 76차 회의 결과를 반영하여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설명서 및 시범 영상이 함께 제공되며, KR 고객이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선사가 보유한 선박에 대해 계산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자체적으로 EEXI 규정에 충족하는지 평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며 이 결과값에 따라 얼마만큼의 엔진출력 제한 및 선속 감소가 필요한지 등 선사가 최적의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에너지 절감장치 공급 등 관련 분야 전문 엔지니어링 업체와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선사가 보다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EEXI/CII 대응 매뉴얼 개발 및 선사 대상 세미나 실시 등 탈탄소화 규제 대응을 위한 종합적인 기술 가이드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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